기사 메일전송
경기도, 대통령상 수상 - 국민권익위원회가 뽑은 행정심판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최문재
  • 기사등록 2016-02-26 14:08:26
기사수정

경기도가 국민권익위원회가 뽑은 행정심판분야 전국 최우수 기관에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26일 오후 2시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국민권익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성영훈 국민권익위원장으로부터 ‘2015년 행정심판 유공 대통령 기관표창’을 받았다.


지방자치단체가 행정심판 분야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은 경기도가 전국 최초다.


경기도는 지난 해 행정심판 전담부서인 ‘행정심판담당관’ 전국 최초 설치(’15년 6월), 행정심판 허브시스템 구축으로 온라인 행정심판 처리율 100% 달성, 전국 최다 행정심판 청구사건 사건 처리(2,044건) 등으로 행정심판 청구사건의 효율적인 관리와 도민의 권익 신장에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았다.

 

경기도행정심판위원회는 30여명의 법률전문가로 구성되어 매년 2천여 건의 행정심판 청구사건을 처리하고 있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이날 “이번 행정심판분야 대통령 기관표창 수상은 도민의 권익향상을 위한 민간전문가와 경기도의 노력이 어우러져 만든 결과”라며 “이번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청구인의 편의성 향상과 사건 처리절차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업무절차를 개선해 나가는 한편, 수요자의 시각에서 행정의 적정성을 높여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bangsong.co.kr/news/view.php?idx=114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가장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